2012년 6월 21일 목요일

신천지 -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와 주의 뜻대로 행하는 자 중에 누가 구원을 받는가?

[특별기획]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와 주의 뜻대로 행하는 자 중에 누가 구원을 받는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성장세가 기독교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에서 이단으로 규정했고, 교회마다 교단마다 각종 신천지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신천지의 급성장은 기성교회 단속을 비웃는 듯하다.
이런 중에 한기총 소속 이단대책위원으로 활동했던 최삼경 목사는 최근 ‘신천지 교리와 포교전략, 68가지 질문 분석과 변증’이라는 책을 발간했다. 그러나 신천지를 이단이라고 배척하는 그도 사실 지난해 삼신론과 월경잉태론 등 독특한 교리로 교계에서 이단으로 낙인찍힌 바 있다.
저자인 최삼경 목사에 대해 신학적 자질 논란이 있었던 만큼, 본지에는 신천지 교리에 대한 최 목사의 주장과 관련 다른 신학자들의 답변도 비교 게재해 달라는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최 목사가 신천지 교리라고 말한 68가지 중 신천지, 본 교리비교에 내용 발췌를 수락한 권위 있는 신학자 2명을 포함 총 4명이 모두 답한 질문을 모아 게재한다. 일차로 10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게재했고, 2차로 10문제를 더 진행한다.
게재내용은 본지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한 것임을 밝혀둔다.

14.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와 주의 뜻대로 행하는 자 중에 누가 구원을 받는가?
◆예장통합 이단사이비대책위 최삼경 위원장
예수님 구주로 영접하면 구원
구원은 ‘행위’ 아니라 ‘믿음’으로

성경에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가 구원을 받는다고 하신 뜻은 예수님을 개인의 구주로 영접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서, 주의 이름을 부르는 것과 주의 뜻을 행하는 것은 다른 것이 아니라 같은 의미다. 그것은 우리의 구원은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이루어졌다는 바울의 말씀(롬 3:28)이나,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는 야고보의 말씀(약 2:117)이 다른 것이 아님과 같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최동희 강사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자가 구원
성경 모르면 참·거짓말 구분 못해

하나님의 뜻대로 행해야 한다. 그리해야 천국에 들어간다. 수많은 핍박 가운데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기에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다고 하였다. 영생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얻을 수 있다.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권능을 행할지라도 주님의 계명과 약속한 말씀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불법을 행하는 자일뿐이다.

성도가 성경 말씀을 잘 알지 못하므로 자기 교단의 목자가 참말을 하는지 거짓말을 하는지 알지 못하고 무조건 ‘아멘’ 하게 된다(마 7장 21~23). 이러므로 거짓말 곧 마귀 씨를 받아 같은 마귀의 자식이 된다. 말세의 성도는 성경에 예언한 약속의 목자를 만나야만 진리를 알게 된다. 초림 때 구약(율법)을 가르치던 일반 목자들이 마귀의 영을 받은 거짓 목자와 하나 되어 예수님께 어떻게 하였는지를 잘 알 것이다. 재림 때도 이와 같음을 성경은 말하고 있다(계 13, 16장).

◆고신대학교 신학과 송영목 교수
입으로만 ‘주여’하면 소용없어
여호와 이름 망령되이 일컫는 것

거짓 선지자(15절)는 양의 옷을 입은 노략질하는 이리이며(참고 왕하3:13, 사44:24, 렘25:16, 겔13:2~3, 미3:5, 슥13:2, 행20:29, 고후11:11~15, 딤후2:14~19, 벧후2:1~3, 17~22, 요일2:18, 22, 4:1~6), 양적 약탈자이기에 나쁜 열매란 맺어 하나님의 심판을 당한다(19절, 참고 마3:10, 신13:1~5). 거짓 선생은 사망으로 인도하는 넓은 길로 유혹한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반석 위에 집을 지은 지혜로운 자로서 천국에 들어간다(21, 24절). 거짓 선지자를 따라가는 사람은 비와 창수 앞에서 무너져 버린 집을 지은 어리석은 자이다(27절).

좁은 길을 걷는 것과 좋은 열매를 맺는 것 없이, 입으로만 ‘주여!’(21절)라고 고백한다고 해서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그것은 제3계명을 범하는 것이다(참고 출20:7). 예수님의 아신바 즉 인격적인 관계를 맺어 인정하신 바 되지 않은 사람이 ‘악령들’을 쫓아내는 것과 같은 놀라운 (사이비)권능을 행하는 것은 불법을 행하는 것이다(22~23절, 참고 막13:22). 제자는 주님의 이 준엄한 심판의 메시지를 경청해야 한다. 예수님과 살아 있는 인격적 교제를 맺고 있는 자는 비바람이 불어도 좋은 열매를 맺는다. 여기에 사용된 건축 이미지는 바울과 신약 기자들이 즐겨 사용한 것이 되었다(참고 엡2:20, 3:17, 유20).

◆계약신학대학원대학교 이병규 이사장
선지자 노릇해도 불법 행하면
예수님, 떠나가라고 말씀하신다

마태복음 7장 22~23절에,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고 하십니다.

많은 사람이 그날에 예수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했다는 것은 교역자 노릇했다는 말입니다.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기도해서 귀신도 쫓아냈다는 것입니다.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했다는 것입니다. 그때에 저희에게 밝히 말하시기를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고 하십니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는 것을 보면, 성경대로 안 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선지자 노릇하고 귀신 내쫓고 아무리 큰 권능을 많이 행했다 해도, 너희가 성경대로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라가 하리라’ 그렇게 하신다고 말씀합니다.


[출처]
예장통합 이단사이비대책위 최삼경 목사 - 신천지 교리와 포교 전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최동희 강사 - 계시와 주석, 인터넷 진짜바로알자 신천지
고신대학교 신약학 송영목 교수 - 신약 주석
계약신학대학원대학교 이병규 이사장 - 성경전서 설교전집

[정리=강수경 기자]


http://www.scjbible.tv/
































댓글 없음:

댓글 쓰기